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3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 재직기간, 퇴사, 조건

by 김롬새 2023. 4. 28.

2023년 중소기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전세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이 가능한 것은 아니며 재직기간, 퇴사, 조건 등을 따져보아야 합니다. 이번 글에서 모두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이란?

주거 비용이 부담되 중소기업 청년들을 위해서 전세 대출을 진행하는 제도입니다. 줄여서 중기청 대출이라고도 부릅니다.

 

재직 기간, 퇴사

1개월 이상만 재직을 하면 됩니다. 단, 중소 및 중견기업만 가능합니다. (계약직도 가능)

 

혹여나 퇴사를 하는 경우에는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금액은 반환하지 않고 일반 버팀목 전세 대출 기본금리(변동금리)로 적용이 됩니다.

그 외 조건들

-소득이 5천만원 이하인 경우(외벌이 가구 또는 단독세대주인 경우 3천5백만 원)

 

-대출신청인 및 배우자의 합산 순자산 가액이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최근년도 가계금융복지조사의 ‘소득 5 분위별 자산 및 부채현황’ 중 소득 3 분위 전체가구 평균값 이하(십만 원 단위에서 반올림)인 경우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한 경우

 

-대출접수일 현재 민법상 성년(만 19세가 되는 해의 1월 1일 맞이한 미성년자 포함)인 만 34세 이하 세대주 및 세대주 예정자(병역의무를 이행한 경우 병역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자격기간을 연장하되 최대 만 39세까지 연장)인 경우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인 경우

 

-주택도시기금대출, 은행재원 전세자금대출 및 주택담보대출 미이용자인 경우

 

-중소기업 취업자 또는 청년 창업자인 경우

 

-대출접수일 현재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는 경우 불가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 대상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이러한 자격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또한, 대출을 받는 것이 신중하게 결정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대출을 받기 전에는 충분한 검토와 준비가 필요합니다. 대출 상담을 할 때에는 자세한 정보를 얻는 것이 중요하며, 가능한 많은 대출 상품을 비교하여 적합한 대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